자유마을 주

시민월드연방국 대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자유마을
자유마을의 국기 [[그림:|100x100px|자유마을의 문장]]
별명:
공용어 한국어
개주일 2001년 경
폐주일 2008년 4월 9일(시민국 국치일)
주지사 토트 합스부르크
의회장
통용어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주도 이스탄불시
가장 큰 도시 단군특구
면적
 - 전체
 - 폭
 - 길이
 - 내수면적
 - 내수면 비율
 - 위도
 - 경도
(?위)
km²
km
km
km²
%

인구
 - 전체 (2008년)
 - 인구 밀도
(위)

/km² (위)
높이
 - 최고
 - 평균
 - 최저

m
m
m
시간대 VRT 표준시
약자
주코드
웹사이트

자유마을주시민국 국치일 이전 시민월드연방국을 구성하던 세 주 중 하나로 언제인진 정확히 알려진 바가 없으나, 2003년에서 2004년 사이에 개주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지난날의 마이월드에서 활동하던 회원들이 이주하였으며, 시민국의 각종 시설들이 이 곳에 이주하여있다. 초창기에는 약 몇백명 넘는 인구가 있었으나, 최근에는 평균 3~4명을 겨우 넘길정도였다. 중심에 단군특구를 필두로 퀸즈시, 두아트시, 리가시 가 있었으며, 마지막 주지사는 토트 합스부르크이다. 또한 세주에 비해 제일 먼저 탄생하였다.

역사

자유마을주의 역사의 시작은 마이월드에 있었다. 당시 마이월드는 다다월즈에서도 유일한 자유건축대지였으며, 이후 IT 붐이 꺼지면서, 접속자수가 줄어들게 되면서, 관리자LSPP에 의해, 가로세로 500미터 규모의 소규모의 월드가 공개되었으며, 이것이 자유마을의 시작으로 보였다. 이후 시민국의 독립으로 당시 지어진 희망마을자유마을을 필두로 국가 영토를 선언하였으며, 당시 국가 발전을 위하여 다양한 시설을 설치하였다.

시민국의 역사에서 언제나 늘빠지지 않던 곳이 자유마을이었으며, 다양한 행사들도 거의 자유마을에서 치러줬으며, 평화마을이 개주하기 전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유마을 출신이 대다수였다. 물론 일부 회원에 한해서 뉴자유빌 출신도 있다.

행정

역대 주지사

지역경제

초창기에는 지역 인구가 많았으나, 2007년 6월 6일 개주일 이후로 대다수의 새로운 회원들이 평화마을로 몰린 탓에, 결국 나중에 자유마을 인구가 10명도 채 안되는 일이 발생하기 시작하였다.

방송

시민국내 거의 대다수의 방송사들이 자유마을에 입주해있었다. 하지만, 인구수에 비해 땅이 없었기 때문에, 기존의 방송사들만 입주해있으며, 이후 새로운 방송업자들은 거의 평화마을에 입주해있다.

지역

단군특구

이 부분의 본문은 단군특구입니다.

단군특구는 다다월즈 시절 시민국의 수도였다. 최초 자유마을주를 접속하면 도착하는 시민광장을 주변으로 몇몇필지로 구성되어 있다.

퀸즈시

지난날 선릉역이 철거되면서 생겨난 도시이다. 2005년 8월부터 2007년 1월까지 존속했던 시민국 최고층 건물인 트라이센테니얼 타워가 있었으며, 2007년 1월부터 새로운 시민이 시민국에 대거 몰리기 시작하면서 고도의 성장을 이루기도 하였다. 특히 방송국이 많이 세워져, 이 일대는 두아트에 이어 새로운 방송가라 불리기도 하였다.

2007년 중순 평화마을이 생기면서 사실상 두아트시랑 합쳐졌으나, 합쳐져도 이름은 그대로 퀸즈시로 남게되었다.

이스탄불시

두아트시

리가시

갤러리

주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