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백과사전:면책 조항

시민월드연방국 대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시민월드연방국 대백과사전에 관한 일반적 유의사항

  • 시민국 대백과사전는 자신의 책임하에 사용됩니다.
  • 시민국 대백과사전는 법적 의견을 표명하지 않습니다.
  • 시민국 대백과사전는 최대한 중립적인 의견을 표명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시민월드연방국 대백과사전(이하 시민국 대백과사전)은 일부 집필진에 의해 만들어지고 있는 백과사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부 집필진들은 시민국, 국제적으로 존재하는 모든 지식을 이곳으로 모으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측면에서 볼 때 인터넷과 웹 브라우저를 쓸 수 있는 모든 사람은 누구나 시민국 대백과사전에서 열람을 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본 대백과사전의 기반 시스템인 위키백과 시스템을 사용하므로, 위키백과가 열람되는 모든 웹 브라우저에서 열람을 할 수가 있습니다.

시민국 대백과사전은 기존 네이버 시민월드연방국 대백과사전 카페내 존재하는 모든 자료들을 담고 있습니다만, 내용과 질을 목적으로 네이버 카페상에 등록된 내용과 다른 내용 일 수도 있으며, 첨삭이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일부 내용은 주관적인 내용이 될 수도 있습니다만, 본 대백과사전에 올라간 자료는 신뢰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완전히 믿지 말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최대한 주관적인 내용을 만들기 위해 수초단위로 업데이트가 될 경우도 있으니, 자주 열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라이선스

시민국 대백과사전에서 등록되는 모든 저작물들은 5단계 저작물 라이선스 등록을 기본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작물 라이선스가 등록되어 있지 않아도, 선행적으로 해당 저작권자에게 문의를 하는 것을 원칙으로 두고 있습니다. 만약 라이선스에 표기된 내용을 무시하고 진행할경우, 해당 저작권자는 시민국 헌법에 의해 라이선스를 어긴자에게 처벌을 내릴 수 있습니다.

상표권

시민국 대백과사전에서 사용 또는 인용된 등록상표, 서비스표식, 조합표식, 디자인권, 개별권 혹은 이와 유사한 권리 등은 해당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는 소유자의 권리에 속합니다. 이들 상표에 대해서는 5단계 저작물 라이선스에 적용되지 않는 저작물일 수도 있습니다. 분명히, 해당 저작물 이용에 대해선 선행적으로 해당 저작권자에게 문의를 해야할 것이며, 문의없이 무단으로 사용하여 발생되는 모든 사건, 소송에 대해서 시민국 대백과사전은 일체 책임이 없습니다.

전문가의 견해가 아닙니다

만일 여러분께서 특별한 분야(이를테면 의료, 법, 경제)에 조언이 필요할 경우, 이 분야의 전문가를 찾기를 권장합니다.

의학 정보

시민국 대백과사전에서는 정신병등에 관련한 정보가 많이 서술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정보들은 학술적으로 이용되어야만 하지, 개인의 질병상태를 판단하는데에는 시민국내 정신과 전문의의 진단 및 판단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즉, 시민국 대백과사전의 정보사항을 바탕으로 자가진단이 이루어져서는 안될것입니다.

시민국 대백과사전의 글은

  • 학술적으로만 이용되어야 합니다. 개인의 자가진단 등의 목적시에는 그 내용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 수록된 내용이 전부 확실하다고는 볼 수 없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민국내 정신과 전문의의 자문을 구하는 것을 권고합니다.
  • 해당글에 따른 자가진단 등으로 피해를 입을경우, 시민국 대백과사전은 법적, 도의적 책임이 없습니다.

관할권

시민국 대백과사전은 시민국상 헌법에 의해 관리 되고 있으며, 본 백과사전에 의해 일어나는 모든 소송에 대해서도 시민국헌법에 적용됩니다. 만약, 본 백과사전을 열람하고 있는 국가가 시민국이 아니라고 할지라도, 모든 소송은 시민국 헌법에 의해 처리하는 것을 기본원칙에 둡니다. 또한, 본 백과사전을 열람하고 있는 국가에선 시민국의 적수 또는, 시민국에 의해 반감을 사는 국가일지 언정, 또한 해당 국가에선 본 백과사전 열람 금지를 내리는 국가일 수도 있습니다. 시민국을 제외한 다른 국가에서 본 백과사전을 열람해서 발생하는 모든 사건에 대해서 본 백과사전은 책임을 질 의무 또는 권리가 없음을 고지합니다.

단, 시민국 헌법의 적용을 벗어나는 사항에 대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