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위섬 국립공원

시민월드연방국 대백과사전
(거위섬에서 넘어옴)
이동: 둘러보기, 검색
거위섬 국립공원 전경
USCSim (편집)
새마루섬
달고리섬
행복섬
거위섬
높마루섬
중앙섬
나래섬

거위섬 국립공원시민국 월드 거위섬 지역에 조성된 국립공원이다. 시민국 최초의 국립공원은 아니나, 오픈심 상 만들어진 최초의 국립공원이다.

역사와 현황

역사

국립공원 조성전 거위섬
국립공원 조성전 거위섬 선착장과 등대섬

거위섬은 2014 시민국 월드 리셋에 의해 월드 리셋 후에 새로 생성된 월드이다. 섬이 거위 혹은 오리처럼 생겼다고 하여 이름 공모전에서 거위섬으로 선정되었다. 거위섬은 개장 초기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는 민둥산의 모습이었으나[1], 시민국 10주년 기념식에서 알브레히트 합스부르크에 의해 이 곳에 나무를 심고 등산로를 개설할 것이라는 계획이 공개되었으며, 이후 10월 30일부터 알브레히트 합스부르크와 구름 합스부르크가 정비 공사를 진행하였다.

정비공사는 약 이틀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국가기록원의 러버덕프로젝트 사진과 대조해보면 산책로 조성을 위하여 약간의 지형 수정 작업이 있었음을 알 수 있다.

2014년 말, 거위섬 모노레일 건설 사업이 진행되었으며, 2015년 1월 1일부터 시범 운행중에 있다.

현황

시설

통나무집

2013년 여름정모가 실시되었던 경기도 의정부시의 직동수련원 "봉사의 방"을 모티브로 제작된 숙박 시설이다.

산책로

산책로

거위섬을 한바퀴 둘러볼 수 있는 길로, 별도의 보도 블럭은 설치되어 있지 않으나 나무 울타리로 길이 구분되어 있다.

관리사무소

거위섬 국립공원을 관리하는 사무소 건물이다.

피크닉 데크

모임을 할 수 있게 마련된 장소이며 선착장 인근에 있다. 모닥불과 목재테이블이 있다.

전망 데크

산책로 입구 부근에 경관을 볼 수 있는 전망용 데크가 있으며 행복섬이 보이는 곳이다. 유치환 시인의 <행복> 시비와 조형물 <CERN>이 있으며 시비와 조형물은 구름디자인에서 기증하였다.

전망 데크

인용

  1. 러버덕 프로젝트 관련한 국가기록원 기록에서 정비공사 직전의 거위섬 모습을 볼 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