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마을 주

시민월드연방국 대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희망마을의 주기

희망마을주4.9 시민국 국치일 이전에 존재하던 시민월드연방국의 3개의 주 중 하나이다.

역사

마이월드자유마을(이름만 변경되고 후대의 자유마을과는 별개)로 개명 된 이후, 자유마을은 점차 포화상태가 되었다. 더이상 건축을 할 수 있는 부지가 남아있지 않게 되었고, 메시아, 알렉상드르 시슬리다다월즈 사무실(현재의 너와플러스) 방문하여 '제 2의 자유마을'이라는 새 프로젝트가 형성되고 '제 2회 시민회의가 개최된다'.

시민회의 결과에 따라, 개인대지구역, 자유대지구역, 계획대지구역에따라, 산과 강으로 구성된 희망마을이 설립되게 되었는데, 기존의 자유마을은 누구나 접속하여 건축을 할 수 있었던 것과 달리 희망마을은 45명의 회원들을 선착순으로 선발하여 건축을 할 수 있도록 하게 되었다.

2002년 5월 10일부터 6일간 희망마을 접속 및 건축 특권에 대한 신청을 다다월즈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받아 월드가 오픈하게 된다.[1]

시스템 구조

희망마을주는 가로X세로 1킬로미터(추산)으로 자유마을주에 비해 상당히 넓은 면적을 자랑하였으나, 1개 토지당 사용할 수 있는 오브젝트 설치 밀도는 자유마을 1개 필지에 비해 1/2정도밖에 안되도록 설정되어 있었다. 또한 희망마을 광장 지역에 용량 쉘 정보를 게시하여 월드의 오브젝트 용량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기존의 자유마을과 달리 45명의 회원에게만 지급된 접속 및 건축특권으로 인해 세월이 지나면서 당시의 45인의 회원 중 남아있는 회원은 10명 이내로 줄어들게 되었다. 더이상 접속하지 않아 방치된 계정들의 특권을 회수하여 새로 활동을 시작한 회원에게도 특권을 지급해야 하는게 옳았으나 실제로는 이루어지지 않았고, 이로 인해 건축특권을 소지하지 않아 접속할 수 없었던 회원들은 희망마을 공용 건축계정 (HopeBuilder)의 특권을 빌려 접속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주요 도시

푸실군

푸실구는 시민국 유일의 군지역으로, 희망산 아래에 있는 도시이다.

베르시

예전에는 별개의 도시였으나, 일부분이 푸실군과 뉴욕시와 합쳐졌다.

뉴욕시

시민국의 금융과 마천루의 대표적인 도시이다.

비엔나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뉴욕시에 속한 특별도시로 주로 합스부르크 가와 관련된 건물이 많다.

파리시

실제 파리를 모티브로 한 도시이다. 상데리제와 신개선문등이 있다.

주석

  1. 새 자유마을 가상건축 특권신청공고!! 다다월즈 홈페이지 뉴스